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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Mazeofthestorm / <총괄 계정>
@MOS_Announcer / <키퍼> 아나운서
@MOS_Castor / <흑 진영 MPC> 카스토르
@MOS_Pollux / <백 진영 MPC> 폴룩스
@Herowarz_Dice / 주사위 시스템
<캐릭터 작성>
- MAZE OF THE STORM(이하 MOTS)은 최강의 군단 기반 자캐 커뮤니티에 참여했던 캐릭터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일종의 스핀오프 커뮤니티이며, 캐릭터가 만약 다른 세계관의 다른 존재라면? 이라는 IF 및 AU와는 다르며, '캐릭터 스토리의 연장선'에 가깝습니다. 캐릭터들은 각자 다른 시간선에서 폭풍의 부름을 받아 지금껏 목격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.
- 폭풍에는 '넥서스 시스템'이라 명명된 '물질계와 비물질계를 잇고, 모든 시간선에 닿을 수 있는 힘'이 있으며, 캐릭터의 시간대를 막론하고 소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 커뮤니티 내에서 이미 죽었거나, 커뮤니티 엔딩 이후 운명이 다해 사망한 경우에도 폭풍에서 임시 육체를 받아 살아있는 존재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. (임시 육체의 모습은 캐릭터의 살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모습으로, 어린 모습, 늙은 모습이나 죽기 이전의 모습, 혹은 아예 다른 모습이 될 수도 있습니다.)
[참여 가능]
- 커뮤니티 러닝타임 동안 정식으로 참여했던 NMPC 및 캐릭터
- 커뮤니티 시점 이전의 캐릭터(과거 모습, 커뮤니티 시점의 기억 X)
- 커뮤니티 시점 이후의 캐릭터(미래 모습, 커뮤니티 시점의 기억 O)
- 커뮤니티에서 죽었던 캐릭터(폭풍에서 임시 육체를 지급받음, 기억 O)
- 커뮤니티에서 죽기 전 이전의 캐릭터(과거 모습과 동일)
[참여 불가능]
- 커뮤니티 러닝 중에 끌려왔다는 설정 (가급적 커뮤 러닝 이전, 혹은 엔딩 이후의 모습으로 설정해주세요.)
- 최강의 군단 기반 자캐이나, 커뮤니티에 정식으로 합격해 참여하지 않았거나(불합격 포함) 설정만 있는 캐릭터
- 최강의 군단 기반 커뮤니티의 자캐이나, 재참 가능한 커뮤니티 소속이 아닌 캐릭터
- 최강의 군단 기반이 아닌 캐릭터
- 캐릭터들은 [전사/탱커/마법사/원거리 딜러/서포터] 역할군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으며, 역할군에 따라 다른 특성을 갖습니다. 역할군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과 무기가 달라집니다.
[전사]
공격과 방어 양면에서 안정적인 면모를 보입니다.
-> 기본 공격 데미지 +5, 방어도 +5
[탱커]
아군을 보호하고 상대의 공격을 더 잘 견딜 수 있습니다.
-> 최대 체력 +50
[마법사]
마법사 역할군은 스킬 사용에 능합니다.
-> 기본 마나 +1
[원거리 딜러]
누구보다 더 정확한 사격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.
-> 기본 명중률 +3%
[서포터]
아군을 지원하는데 특화된 역할군입니다.
-> 행운 +10%, 탐색 +5%, 기본 공격력 -10
<전투 룰 안내>
- 폭풍 속에 소환된 캐릭터들은 흑/백 진영중 하나를 랜덤으로 지정받게 됩니다. 이는 카스토르와 폴룩스의 선택에 따르므로, 캐릭터들이 원한다 하더라도 특정한 상황 없이는 진영을 바꿀 수 없습니다.
- 전투는 프로필 작성시 기재하는 '스테이터스'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.
- 전투는 매 10시부터 12시까지, 턴제로 진행됩니다.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총 10명의 전투 참여자를 받은 후,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. 선착순이 없을 시 생존자 무작위로 선발됩니다.
- 당일의 조사에 참여한 사람은 전투에 참여할 수 없으며, 전투에 참여할 예정인 사람은 조사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.
아래는 스테이터스에 대한 안내입니다.
[전투 스테이터스]
힘, 공격력, 활력 스테이터스는 최대 10까지 투자할 수 있습니다.
방어력 스테이터스는 최대 20까지 투자할 수 있습니다.
명중률 스테이터스는 최대 9까지 투자할 수 있습니다.
- 힘 : [캐릭터의 스킬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.]
- 공격력 : [캐릭터의 통상 공격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. 데미지 공식은 [기본 공격력 15 + 투자한 공격력 스테이터스 X 4] 입니다.]
- 활력 : [캐릭터의 체력에 영향을 미치는 스테이터스입니다. 체력 공식은 [기본 체력 50 + 투자한 활력 스테이터스 X 20] 입니다. 체력이 0이 되면 탈락합니다.]
- 방어력 : [캐릭터가 방어 성공시 방어도만큼의 값을 상대의 공격 데미지에서 차감합니다. [투자한 스테이터스 X 2 = 방어도] 입니다.]
- 명중률 : [캐릭터의 공격 명중률입니다. 명중률 공식은 [투자한 명중률 스테이터스 X 10] 입니다.]
[비전투 스테이터스]
- 이동속도 : [전투시 캐릭터의 선공 및 조사 횟수에 영향을 미칩니다.]
- 탐색 : [은밀한 지역의 탐색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주사위 성공률입니다.]
- 행운 : [곤란한 상황을 타파하거나, 아이템 습득 성공에 영향을 미칩니다.]
- 10시 정각이 되면 전투 전용 맵에서 전투가 시작됩니다. [이동->전투->이동] 페이즈로 진행되며, 이를 반복합니다. 모든 페이즈는 판정이 종료되는 즉시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는 방식이며, 판정이 많아질 시 약간의 딜레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.
- '이동-전투' 총 두 페이즈를 한 턴으로 취급합니다.
[이동 페이즈]
- 이동하려는 위치를 아나운서 계정의 DM으로 고지하고, 이동 페이즈에 사용 가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주사위 굴림을 필요로 하는 스킬의 경우에는 시전자가 직접 주사위를 굴려야 합니다.
- 이동 가능한 범위는 육각형 모양의 타일 주위 6칸입니다. (특정 아이템을 습득시 변화할 수 있습니다)
- 전투 당일 최대 5회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 5회 이동한 경우 더 이상 이동할 수 없게 되므로 이동에 신중해야 합니다.
[전투 페이즈]
- 전투 페이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.
- 적 진영의 상대와 같은 위치에 있고 이것이 쌍방에게 확인될 경우, 이를 퍼블릭으로 고지하고 전투가 시작됩니다. (따라서 다수의 전투가 동시에 전개될 수 있습니다) 전투는 이동속도가 높은 순서대로 선공을 잡고, 이속이 같은 경우에는 주사위를 굴려 낮은 순서가 나온 쪽이 먼저 선공을 가져갑니다.
- MPC의 경우에는 상대의 공격 의사가 있는 것을 확인 후 전투를 진행합니다.
- 자신의 공격 턴이 돌아오면, 상대 1인을 지정하고 통상적인 공격을 하거나, 스킬을 사용하거나, 턴을 넘길 수 있습니다.
- 주사위를 굴려 명중률 아래의 값이 나오면 공격이 성공합니다. 공격은 상대에게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입히며, 상대는 기본 50% 확률로 방어 주사위를 굴려 성공시 자신의 방어도만큼의 데미지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.
- 스킬 사용 시에는 항상 마나를 소모합니다. 마나가 없을 때에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 기본 마나는 총 5칸이며, 아이템이나 스킬에 따라서 증가할 수 있습니다. 공격적인 스킬을 방어하는 경우에는 방어 성공률이 절반으로 하락합니다.
- 한 행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 상대의 공격 턴으로 넘어갑니다. 전투에 참여한 모두의 공격 턴이 끝나면 다시 이동 페이즈로 넘어갑니다.
- 조우한 인원이 없을 시, 전투 페이즈가 시작과 동시에 종료되고 다음 이동 페이즈로 넘어갑니다.
- 모두의 이동 기회와 마나가 소진되면 전투는 조기 종료됩니다.
- 일정 맵에는 상대 진영의 지휘관 카스토르와 폴룩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. MPC는 이동하지 않으므로, 카스토르와 폴룩스의 위치를 알아낸다면 그를 처치해 승리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지휘관은 매우 강력하므로 혼자 상대하기엔 매우 위험합니다.
- 공격을 받아 체력이 0이 되면 탈락, 앞으로의 전투에서 제외됩니다.
- 탈락한 참가자가 습득한 스킬은 사라집니다.
- 탈락한 상대는 상대 진영의 지하감옥으로 끌려가게 되며, 앞으로의 조사에서 열외되고 같은 진영의 상대와 대화할 수 없게 됩니다. (상대 진영의 상대와는 대화할 수 있습니다)
- 지하 감옥에 갇힌 상대를 구출하기 위해선 특정 아이템을 필요로 합니다.
<스킬과 무기>
[스킬]
- 모든 캐릭터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선 조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[스킬 연마 가이드 북]이 필요하며, 이 책을 사용시 스킬을 습득합니다. 모든 스킬은 고유한 성능을 갖고 있지만, 습득 이후 총괄-캐릭터 오너와의 조율 DM을 통해 캐릭터와 어울리는 설정을 갖게 됩니다!
- 전투 스킬은 전투 고유 자원인 마나를 사용하며, 그 날의 전투가 끝날 때마다 마나가 1씩 재생됩니다.
[무기]
- 모든 캐릭터들은 넥서스 시스템으로 휩쓸려온 온갖 시간선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 무기는 당신의 스테이터스를 더욱 강력하게 해줄 것이지만, 그만큼 부작용을 일으키는 물건도 더러 존재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.
- 무기는 조사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.
<전투 승리와 패배 조건>
전투는 최대 2주동안 진행됩니다.
- 진영 전원이 전투 불능이 되었을 시 승리합니다.
- 카스토르와 폴룩스 중 하나의 체력이 0이 되었을 시 승리합니다.
- 1과 2가 충족되지 않았을 시, 엔딩 당일 전투 종료 이후 진영의 생존 인원이 더 많은 쪽이 승리합니다.
- [미공개 전투 승리 조건 있음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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